검색 공유하기

[회의] 권리찾기유니온 운영위원회 4차 회의결과(2021.4.24) 및 총회 자료집(결과반영) | 노동조합

  • 권리찾기유니온조직실
  • 2021-04-26 14:16
  • 4,363회

 

권리찾기유니온 운영위원회 4차 회의결과

(2021.4.24)

 

 

[개요]

- 일시/장소 : 2021.4.24(화) 14시 / 사무실

- 참석 : 한상균, 정진우, 김대성, 현린, 양한웅, 김혜진, 따이루, 이현우(신임), 이상진(신임), 유현수(신인수 대리참석)

- 참여 : 하은성, 강경희

 

 

[보고]

○ 전차 회의결과

○ 부위원장 선거 및 제2차 총회

    - 선거결과에 따라 부위원장 당선자(이현우, 이상진)의 운영위 성원 참여를 확인함.

    - 총회 안건 투표결과에 따라 위임 안건에 대한 논의와 의결이 필요함을 확인함.

○ “일하는사람누구나 근로기준법” 입법추진 간담회

    - 간담회 진행결과를 보고하고, 이후 입법추진단 추진방향을 공유함.

○ “근로기준법이 행방불명된 세계에서 권리찾기” 전국네트워크 구축사업

    - 가짜3.3, 특고 등 당사자조직과의 소통 강화 및 지속적인 연대활동이 중요한 과제임을 확인함.

    - 청소년 노동사업 단위와의 소통을 통해 권리찾기사업의 연대협력 및 전략사업의 토대를 확장해나가기로 함.

    - 민주노총 및 노조 지역단위와 실질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준비하고, 구체적인 공동활동을 협의해나가기로 함.

 

 

[논의]

<안건1> 2020년 사업평가 및 결산 승인

○ 제2차 총회의 위임에 따라 다음과 같이 논의한 내용을 수정, 추가하여 안건을 의결함.

    - 전략사업 및 조직사업 : 의견수렴을 반영하여 “청년·학생 실천단 등 투쟁사업장 연대활동의 긍정적인 성과를 통해 권리찾기사업 및 전략사업과 연결하는 사회연대활동의 실천적 사례를 만들어나감”을 추가한다.

 

<안건2> 2021년 상반기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

○ 제2차 총회의 위임에 따라 다음과 같이 논의한 내용을 수정, 추가하여 안건을 의결함.

    - 사업의 기조 : “조합원 총회와 지역지부 건설 등 조직사업” 부분을 사업 기조의 첫 번째로 부각하여 배치한다.

    - 핵심사업 : “코로나19 재난상황 및 조직내외의 여건에 따라 대규모 기획사업 등의 일시와 방식을 조정하고, 차년도 사업으로 이월하여 추진한다.”는 내용을 사업안의 모두로 부각하여 명시한다.

    - 조직사업 : “조직사업 및 홍보사업의 강화를 위해 추후 재정확보에 따라 조직사업비 및 홍보사업비의 비중을 확대하고, 지속적인 조직홍보활동을 진행해나간다.”는 내용을 추가한다.

 

<안건3> 기타 안건

- 권리찾기유니온 5차 운영위 : 2021.6.9(수) 17시, 사무실

 

 

2021년 4월 26일

권리찾기유니온 위원장 한상균